오늘은 재직자도 내일 배움 카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실업자와 재직자 모두 기준 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은 가능하지만 특정 훈련기관이나 과정에 정해진 기준이 있을 때에는 실업자와 재직자 구분을 하여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1. 재작자 내일배움카드 발급 신청 방법
직업훈련포털 사이즈 HRD-Net에 접속을 하시면 국민내일 배움 카드 발급신청으로 들어가셔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발급신청을 하시려면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본인인증 절차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 명의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대리신청은 안됩니다. 또한 고용센터 승인 및 카드사의 발급까지 완료가 되어야 있어야 합니다.
국민내일 배움 카드 재직자 발급은 훈련유형을 근로자 / 재직자로 선택란에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선택하시고 관련서류를 고용센터에 제출 후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자동입력을 원할경우 조회가 가능하면 자동으로 발급단계에서 설정이 됩니다. 완료되면 발급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위에 언급했듯이 고용보험 가입정보에 지원대상칸에 재직자를 선택하셔서 필요한 서류 제출 하시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발급신청 완료하면 그 이후에는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국민내일 배움 카드 직업훈련 수강 신청
키워드 검색 범위, 검색키워드에 본인이 원하는 훈련을 입력하시고, 본인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지역, NCS직종, 훈련유형, 개강일자 모두 입력하셔서 수강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 검색조건 더 보기를 누르시면 주말, 주중반, 주야간 구분, 인터넷과정, 일반이나 혼합과정 등등 선택하실 수 있고, 자비부담금 여부나 140시간 이상 교육 가능여부까지 다양한 선택군이 있어 선택하여 수강을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발급신청방법과 신청완료가 되면 수강신청까지 알려드렸습니다. 수업도 잘들으시고 자격증도 따서 취업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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